최근 정말 말도 안 되는 끔찍한 디지털 성범죄 사건, 일명 N번방 사건이 터졌다.

미성년자를 포함한 수 많은 여성을 협박해 성 착취 동영상을 텔레그램을 통해 유포한

N번방 조주빈(25·조주빈)이 체포되면서 중국 네티즌들도 N번방 사건에 주목하고 있다.

이에 중국 웨이보 반응을 살펴봤다.

 

 

Weibo

 

내용: 여아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신문을 보기 정말 두렵다. 이전에 이런 일들은 상상도 하기 힘든 일이었고 대부분 뉴스 속 이야기로만 치부했다. 하지만 작년에 '팡쓰치'(성폭행 피하지의 입장에서 쓴 대만 소설)를 읽고 올해 한국에서 터진 N번방 사건을 보고 나서 중국에도 분명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든다. 그저 아직 드러나지 않았을 뿐....

 

Weibo

 

내용: 중국판N번방에역겨운아동성착취동영상존재#무조건막아야!!!  페도필리아다죽어라!!!

 

Weibo

 

내용: #N번방#아들이 있는 아버지는 자신의 아들을 책임지기 바란다. 교육은 아내에게만 맡기고 나 몰라라 해서는 안 된다. 당신의 아들이 다른 집 딸을 해칠 수 있다. 바로 아버지인 당신이 제대로 가르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들이 있는 여성도 자신의 집의 아들은 성범죄와 무관하다고 생각하지 마라. 성범죄는 남녀 모두에게도 일어날 수 있다. (이하 생략)

 

Weibo

 

내용: #한국40만N번방판사교체청원#

#N번방#에 대해서 일부 남성이 공격하더라(打拳원래 펀치, 권투를 의미) 지금이 무슨 시댄데, 여권이 성평등, 남녀평등을 의미하는 것도 모르나?

무의식적으로 행동하는 사람은 없어, 모든 독립적인 개체는 스스로 의식을 가지고 주체적으로 행동해. (모르고 N번방에 들어갔다느니 그런 사람들에게 하는 말인 듯)

 

이 게시글은 밑에 댓글이 신기해서 가져왔다. 마치 한국에서 자주 보는 댓글처럼 여기서도 남성(?)과 여성(?)이

N번방 사건을 두고 공방전을 펼치고 있었다. 다 번역하기는 힘들고 몇 개만 번역했다.

 

댓글(1)

 

企业级、好果汁: 공격한 게 누군데? N번방 기사에 남자 욕하는 글이 가득하던데, 남자를 죽이려고 달려드는 게 누군데?!

 

댓글(2)

 

U宝的小仙女: 일부잖아, 난 욕도 안 했어. 넌 어디서 굴러온 불편러니?(杠精: 타인의 의견에 반대만 하는 사람) 그냥 남녀평등만 좀 하자는데 안 되겠니?

 

댓글(3)

 

易燚、恋: 남자는 여성 성범죄라는 이 사건에 주목하지 않고 그저 중국 N번방에 800만명이라는 숫자만 의심을 하고 있어. 여성이 성범죄를 당했다는 사실은 부정하고 말이야. 대체 누가 누굴 공격했다는 거야. 중국에서 성착취물을 본 남자가 800만이 안 된다는 건 엉덩이로 생각을 해도 말도 안되는 거야.

 

사실 이 뒤에 더 자극적인 발언들이 많았는데 욕도 많고 해서 여기까지만 하겠다.

N번방에 대한 반응은 중국이나 한국이나 비슷한 것 같다. 

모두 분노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일어나지 않도록 처벌을 강하게 내려야 한다고 말한다.

 

정말 다시는 이런 잔혹한 범죄가 일어나지 않기를 바란다.

 

+ Recent posts